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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이 진정한 리더를 만들까요?

by 토끼와고양이 2022. 11. 14.

나쁜 회사가 아니라 나쁜 상사 때문에 직원들이 자주 퇴사한다는 경고를 들었을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그 반대가 사실이라고 생각할 때까지 무서운 경고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전문직 종사자의 56%는 강력한 관리자 밑에서 계속 일하기 위해 적은 임금 인상을 거부한다고 대답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만약 여러분이 여러분의 팀을 제자리에 유지하기를 원한다면, 여러분은 진정으로 훌륭한 리더가 되는 것에 관심을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속성, 태도, 그리고 습관의 측면에서 진정한 리더를 만들까요?

그 질문은 언뜻 보기에는 그렇게 어렵지만은 않습니다. 가장 존경받는 창업자, CEO 및 감독자는 몇 가지 다른 특성을 공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음은 이러한 공통점과 리더십 스타일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진정한 리더는 개인의 가치를 신성시합니다.
당신은 몇몇 가치들을 신성시한다고 주장하면서도 계속해서 그것들을 거스르는 매니저를 만난 적이 있나요? 아마도 영업부 부사장이 정직함을 설파했지만 고객의 사업을 얻기 위해 거짓말을 한 것 같습니다. 아마도 리크루트 담당자는 귀사의 문화가 사람들로 하여금 시간을 갖도록 유도하고, 연차를 사용할 때마다 불편함을 느끼게 한다고 장담했습니다.

이런 유형의 지도자들을 신뢰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말하는 것과 하는 것은 매우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료들에게 엇갈린 메시지를 보내고 그들의 불신을 자극하지 않으려면, 여러분이 소중히 여기는 것을 적어도 다섯 가지 적어두세요. 그들은 정직과 유머에서부터 영성과 사심 없는 것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매일의 마지막에, 여러분이 얼마나 여러분의 가치를 잘 실천했는지를 스스로 평가하세요. 당신은 그들에게 진실했나요? 진정한 리더를 만드는 것은 여러분이 답을 좋아하지 않을 때조차도 여러분 자신에게 진실해지는 것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오늘 모자란다고 해서 나쁜 사람이 되는 건 아니에요. 이것은 당신이 내일 당신의 가치로 이끌 수 있는 기회입니다.

2. 진정한 리더는 취약성을 보여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이 책임자라면 아주 강인해야 한다는 생각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선을 확실히 긋는 태도는 어떤 상황에서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직에서 지식의 원천이 된다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보십시오. 모든 것을 아는 사장이 되려고 노력하는 것은 당신과 동료들 사이에 장벽을 쌓습니다. 

다른 사람의 도움이나 통찰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까? 여러분이 잘못된 선택을 했다는 것을 인정하기 어렵나요, 아니면 여러분이 미래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기 어렵나요? 물론이에요. 당신은 인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지전능한 통치자가 되려고 노력하는 대신 여러분의 인간성으로 이끄는 것이 진정한 지도자를 만드는 것입니다. 항상 방어만 하며 돌아다니는 것은 팀원들과 맺을 수 있는 유대감을 제한합니다.

3. 진정한 리더는 지식에 대한 갈증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모든 방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은 아닐지 모르지만, 여러분은 확실히 가장 잘 읽을 수 있습니다. 책을 줍는 것은 더 배운 지도자가 되기 위한 훌륭한 첫걸음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재계와 정치계 인사들 중 일부는 열렬한 독자입니다. 왜 그럴까요? 그들은 독서가 여러분이 더 나은 의사소통자, 연설자, 그리고 목표 설정자가 되도록 돕는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당신의 스케줄을 꼼꼼히 보세요. 당신은 배움의 시간을 따로 정하나요? 매일 밤 책을 집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팟캐스트나 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여러분은 개인적인 발견을 하고 전문적인 통찰력을 기르기 위해 자기 주도적인 과정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팀과 여러분이 발견한 것에 대해 반드시 이야기하고 그들이 배움을 받아들이도록 격려하세요.

때가 되면 동료애, 협업 및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회사가 지원하는 독서 클럽을 시작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4. 진정한 리더들은 경청하기를 열망합니다.
직원 중 한 명이 당신에게 왔을 때, 당신은 들어야 하기 때문에 들으십니까, 아니면 듣고 싶습니까? 차이가 중요합니다.

그들이 해야 하기 때문에 경청하는 리더들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더 관심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원하기 때문에 듣는 리더들은 진심으로 직원들을 돕는 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왜죠? 누군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돕는 것은 장기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나중에 유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팀원들이 여러분의 귀를 필요로 할 때 여러분의 마음을 진정시키고 주의를 집중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연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들이 들은 것의 절반을 그들이 들은 직후에 잊어버린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다음번에 누군가가 여러분의 관심을 요청할 때, 적극적인 듣기 기술을 연습하세요. 장치를 치우십시오. 상대방의 눈을 똑바로 보세요. 여러분이 확실히 이해하도록 요점을 반복하세요. 적절한 경우 메모합니다. 물론, 나중에 반드시 후속 조치를 취해야 하며,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제안할 경우 항상 약속대로 행동해야 합니다.

5. 진정한 리더는 스스로를 돌보세요.
전문가의 4분의 3 이상이 탈진 경험이 있다고 인정합니다. 리더로서, 여러분은 진정한 탈진 단계에 도달하도록 내버려 둘 여유가 없습니다. 만약 그렇게 한다면, 여러분은 효과적이지 않을 것이고 결국 여러분의 조직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다른 강한 지도자처럼 되고 여러분 자신을 위한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의 건강과 건강을 우선시하기 시작할 때 몇 가지 환상적인 결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여러분은 더 잘 자고 더 편안함을 느낄 것이고, 이것은 여러분이 정보를 더 쉽게 흡수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야근을 중단하거나 자신의 일을 위해 자신을 소홀히 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여러분은 노력할 책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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